알룰로스 부작용 (속고 계셨습니다.) 2024

알룰로스 부작용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알룰로스 부작용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더불어 장점도 알아보았죠.

알룰로스는 설탕을 대체하는 건강한 차세대 감미료라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많은 분들이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구매하고 계신데요.

생각지도 못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건강을 위해, 이 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알룰로스란?

지금 네이버에서 알룰로스라고 검색만 해도 엄청난 양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설명을 보면 설탕 대체 감미료로서, ‘건강함’을 대표 키워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화과, 포도와 같은 자연에서 찾을 수 있는 희소한 당 성분으로 안전함, 건강함 단어를 반복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전에서 알룰로스를 살펴보면 단맛은 설탕은 70%밖에 되지 않고 칼로리 또한 1그램 당 0.2~0.4칼로리로 거의 없는 샘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인 당에 비하면 5~10%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런 장점으로 다이어트, 당뇨, 항산화, 혈당 조절의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도 다른 단맛을 내는 아스파탐이나 사카린 보다 설탕과 더 비슷하다고 하네요.

같은 농도의 단맛이더라도 알룰로스 감미료를 썼을 경우 칼로리도 낮고,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인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장점

장점으로는 앞서 설명한 낮은 칼로리를 우선적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 알룰로스는 몸에서 흡수 하지 않아 대부분 다른 성분으로 변화하지 않고 그대로 배설됩니다.

덕분에 혈당 수치를 높이지 않습니다. 인슐린 분비를 유발하지도 않죠.

뿐만 아니라 다른 포도당 흡수까지 억제 해줘 음식을 먹고 난 후 혈당이 올라가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관련 제품 추천 문의는 아래 본문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룰로스 부작용

★여기부터 중요합니다.

알룰로스는 과일 등에서 소량만 발견되는 성분으로 대량 생산이 어려웠습니다.

그러면서 2012년 CJ제일제당에서 알룰로스가 미국FDA GRAS에서 안전하다고 하는 식품 승인을 받았습니다.

식품 회사인 큐원은 세계 최초로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고 균주로 생산한 알룰로스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대량으로 알룰로스를 생산해 사람들에게 판매까지 이루어진 것이죠.

하지만 유럽 연합과 캐나다에서는 새로운 식품으로 분류돼 아직도 승인되지 않았는데요.
건강과 자연을 중요시 여기는 유럽에서 알룰로스가 승인되지 않았다는 것은 무언가 찜찜함을 남깁니다.

알룰로스는 장에서 다른 탄수화물과 불완전하게 합쳐집니다. 이때 위장에 지속적으로 탄수화물로 남게 되는데요.

장내 미생물에 의해 이 탄수화물이 발효되는 효과로 헛 배부름, 위장 불편감, 가스, 복통, 설사와 같은 증상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자극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