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당장 확인 2가지) 2024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인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위가 있는 위치라서 더 그러하겠죠. 이때 지금 당장 실행해 볼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해당 방법들을 체크해보고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이 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암? 2가지 체크

왼쪽 갈비뼈 아래 부근에는 ‘위’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지만 대부분 그러합니다.

위에 암 덩어리가 발생하면 위가 있는 왼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길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갈비뼈 아래 부분에 통증이 100% 위암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2가지를 함께 체크해봐야 하는데요.

첫 번째, 자신이 위암에 걸리는 여러가지 환경적, 유전적, 식습관이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 위암과 관련된 다른 동반 증상들 중 1~2가지라도 함께 나타나는지 체크해봐야 할 것입니다.

이 2가지를 아래에서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아래 사항들과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잘 체크해보세요.

관련 병원 추천 문의는 아래 본문 링크를 참고하세요.

첫 번째. 위암에 걸리는 ‘환경적’, ‘유전적’, ‘식습관’을 가졌는가?

(★지금부터 중요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위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들을 소화 시키는 대표적인 소화 기관입니다.

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대부분 위에 자극을 주는 것을 섭취했을 때 발생하기 때문이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타고,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는 위에 자극을 주어 위암 발병률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통계를 보면 더 쉽게 이해가 가는데요. 우리나라 위암 발생률은 세계에서 1위에 해당하며, 미국의 10배에 달합니다.

더불어 주변에 넘쳐 나는 가공 식품, 잦은 음주, 구운 고기(삼겹살 등),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등이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은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감염되는데요. 음식을 같이 먹는 행위로도 전염이 가능합니다.

이런 식습관으로도 위암 발병률이 높아지지만 환경적인 요인 또한 무시 못합니다.

우리가 시간을 많이 보내는 생활 공간 혹은 일 하는 공간에 석면, 철가루 먼지, 나쁜 공기, 방부제, 농약, 산업 폐기물 등이 있다면 위암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더불어 직계 가족 중에 위암, 대장암을 앓았던 분이 있다면 자신도 위암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러한 요인들 중에 자신에게 해당하는 것이 있는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다른 동반 증상들이 보이는가?

위암으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위암의 다른 동반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고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대부분 무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나타난다면 속 쓰림, 소화 불량, 잦은 트림, 메스꺼움, 구토, 복통 등이 있죠.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윗배, 왼쪽 옆구리, 왼쪽 갈비뼈 아래에 불편함과 불쾌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에 가스가 차는 느낌, 식욕 저하 등이 발생합니다.

종양이 점점 커지고 위 기능을 방해할 정도가 되면 배에 덩어리가 만져 질 수도 있으며, 소화가 더디고, 구토, 이로 인해 체중이 줄어 들기도 합니다.
(별다른 증상 없이 체중만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암이 궤양을 만들면 출혈로 인해 피를 토하거나, 피로 인해 흑색 변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출혈로 인해 빈혈, 어지럼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위의 증상들 중에 1~2가지라도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 전문적인 검진을 받길 권장합니다.

꼭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

이렇게 검색으로 찾아서 들어오셨을 정도라면 뭔가 몸에 문제가 느껴져 그런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에는 일단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바로 병원 예약 잡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모든 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 인생은 짧습니다. 몸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인생을 잘 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