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아랫배 찌르는 통증 (‘이렇게’ 원인 찾으세요) 2024

여자 아랫배 찌르는 통증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여자 아랫배 찌르는 통증 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원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OO”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사용해 동반되는 증상들을 비교해 쉽게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이 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여자 아랫배 찌르는 통증 3가지

아랫배에 찌르는 듯한 통증은 정말 정신적으로 피곤하게 만듭니다.

여성 분들은 더욱 그러한데요. ‘비뇨기 장기’, ‘생식기 장기’, ‘소화기 장기’가 모여있기 때문입니다.

저와 함께 아랫배에 찌르는 통증은 어떤 장기의 어떤 질환이 문제인지 파악하여 치료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계속하겠습니다.

1.생식기 질환

여성 분들은 아랫배에 위치한 자궁에 의해 매달 생리통을 겪습니다. 이런 생리통은 규칙적이라 눈치채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검색하신 이유도 생리통을 의심해서 검색하진 않았을 텐데요. 아랫배를 찌르는 질환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중요한 내용이 나옵니다. 집중해주세요.)

월경 기간 중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에는 자궁 내막증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자궁 내 벽에 붙어 있어야 할 조직이 자궁 밖이나 난관에 붙어 증식하는 질환이죠.

찌르는 듯한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월경 전부터 시작해 월경 하는 내내 지속됩니다. 허리 통증도 동반되고 성관계를 할 때 통증이 악화되죠.

월경을 하기 전과 후에 배변 습관이 약간 변하고, 설사,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 골반 전반에 나타나는 통증이 동반됩니다.

불임증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이번에는 월경 기간이 아님에도 아랫배 찌르는 통증을 유발하는 생식기 질환을 살펴보겠습니다.

‘자궁 내막염’, ‘나팔관염’, ‘질염’과 같은 생식기 염증성 질환이 있습니다. 심한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런 염증성 질환의 특징은 세균으로 인한 전신 발열과 극심한 통증이 있다는 것입니다. 잘못될 경우 불임이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죠.

난소에 혹이 생기거나 꼬이는 경우에도 극심한 아랫배 통증이 발생합니다. 특히 난소가 뒤틀리면 급격히 매우 아픈 통증이 발생합니다.
추가적으로 메스꺼움이나 발열과 골반을 누를 때 통증이 있다면 가능성은 더욱 높아집니다.
이때는 응급 수술을 필요로 합니다.

자궁과 관련된 암도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자궁경부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자궁육종, 질암, 외음부 암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러한 암들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을 유발하지 않지만, 어느 정도 진행되면 월경임 아님에도 질 출혈 증상이 나타나며, 아랫배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때는 반드시 초음파 검사, 암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전문 여성 병원 문의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2.비뇨기 질환

비뇨기 질환으로는 방광염과 요로결석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일단 방광염을 살펴보겠습니다.
방광염은 평소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고, 보통 소변을 볼 때 증상이 나타나므로 비교적 판별하기가 쉽습니다.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심하고 타는 듯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갑작스러운 소변 욕구, 양은 적지만 잦은 소변 욕구, 피가 섞인 소변, 색이 탁한 소변, 불쾌한 냄새가 나는 소변 등 증상들이 있습니다.

다음 요로 결석을 살펴보겠습니다.
요로 결석은 소변이 만들어져 배출되기까지 경로에 결석이 생기면서 흐름을 막아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아랫배 근처에 있는 요로에 결석이 소변의 흐름을 막고 있다면 의심해 볼만 합니다.

동반 되는 증상으로는 피가 섞인 소변, 얼굴이 창백해짐, 덥지 않은데도 몸이 약해져 땀이 남, 메스꺼움, 구토 증상 등이 있습니다.

3.소화기 질환

(★아래 내용들에 중요한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아랫배 통증이 있는 소화기 질환으로는 맹장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일단 맹장염부터 살펴볼게요.
맹장염은 매우 극심한 통증으로 당장이라도 응급실을 가야 할 것 같은 상황이 찾아옵니다. 살면서 느껴본 적 없는 통증이죠.
때문에 비교적 쉽게 판별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살펴보겠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누적 등으로 발생하는 만성적인 소화기 질환인데요. 실상 병원에 가도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별다른 행동이나 섭취를 하지 않았음에도 간헐적인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며, 가스가 차는 느낌, 설사, 변비 등이 나타납니다.

복통의 느낌은 쥐어 짜는 듯한 통증이 특징이며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악화됩니다. 신기하게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복통은 수면 중에는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죠.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 인구의 25%가 이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 완치 병원 문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꼭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

이렇게 검색으로 찾아서 들어오셨을 정도라면 뭔가 몸에 문제가 느껴져 그런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에는 일단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바로 병원 예약 잡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모든 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 인생은 짧습니다. 몸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인생을 잘 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