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사진 (퍼지기 전에 ‘이것’해야…) 2024

헤르페스 2형 사진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헤르페스 2형 사진 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병원을 가기보단 먼저 사진으로 확인하고 싶으신 것이죠. 그래서 사진과 증상,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헤르페스가 확인 될 경우 72시간 내에 ‘이것’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계속 설명하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이 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헤르페스 2형이란?

헤르페스 2형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겠죠.

헤르페스는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에 따라서 1형과 2형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1형은 ‘구순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도 불리며, 말 그대로 입, 입술, 뺨 등 입술 주변에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입 안 점막에도 발생 가능합니다.)

2형은 ‘성기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도 부르는데요. 말 그대로 성기, 성기 주변, 항문 주변까지도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발생하는 부위의 차이 말고는 다른 점은 없습니다. 치료법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병원 추천 문의는 아래 본문 링크를 참고하세요.

헤르페스 2형 사진 (증상은?)

증상 설명 사진
증상 설명 사진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헤르페스 2형의 증상을 추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90%의 사람은 ‘대부분 무증상’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무증상이더라도 전염력은 있기 때문에 성관계나 접촉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다는 것이죠.

때문에 상대방에게 아무런 증상이 보이지 않아 안심하고 성관계를 했음에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전체 환자 중 10%에 해당합니다.

처음에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전신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데요. 발열과 두통, 피로감이 느껴지죠.

이후에 바이러스가 닿은 피부에 통증, 가려움증,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생깁니다. 그러면서 물집, 홍반(붉은 색의 얼룩 점)이 나타납니다.

주의할 것은 물집과 홍반이 나타나지 않고 피부 통증과 가려움증만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불쾌감, 찌릿함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음)

헤르페스 치료 방법

사진과 증상을 참고했을 때 본인이 느끼는 증상과 매우 흡사한가요? 아니면 다른가요?

만약 증상들이 비슷하다면 지금부터 중요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증상이 나타나고 72시간 내 항바이러스제 약물을 사용하면 빠르게 치유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성병, 성기에 발생한 질환으로 그냥 방치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치할 경우 더 넓은 범위 피부로 병변이 확대되고, 다른 성관계 파트너에게 까지 전염 시켜 상황을 더욱 악화됩니다.

때문에 너무 큰 고민하지 마시고 병원을 먼저 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병원은 피부과,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과에서 진단 및 치료 가능합니다.

꼭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

이렇게 검색으로 찾아서 들어오셨을 정도라면 뭔가 몸에 문제가 느껴져 그런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에는 일단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바로 병원 예약 잡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모든 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 인생은 짧습니다. 몸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인생을 잘 사는 것입니다.